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영 해저터널

by icaroos85 2017. 2. 15.

1931년 ~ 1932년 일제 강점기때 만들어진 통영 해저터널

동양 최초의 바다밑 해저터널이라네요

어떻게 만들어졌나 엄청 궁금했었는데

직접보니 참 대단하네요~~~~

<해저터널 시설현황>

해저터널 입구입니다.

옛날엔 차도 다녔다던데요

지금은 사람만 다닐 수 있습니다.

터널 내부모습입니다.

 

중간쯤 걷다보면  공사현장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터널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터널로 차가 다녔던게 보이지시죠!!!

양쪽 물을 막고 땅을 깊이 파서 시멘트로 터널을 만든것 같네요

그때 당시에는 굴착기도 없고 장비도 없어서 순수노동력으로 했을것 같네요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

통영해저터널 위로 바닷물이 출렁거린다는게 신기하네요~~~

다리위 버스 보이시나요???

저 다리 밑을 통과하는 해저터널이랍니다~~~~

신기하죠~~

통영에 오실 일이 생기시면 들러보시면 좋을것 같네요~~